본문으로 바로가기




개명이란 이름을 바꾼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평소 이름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놀림 받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스스로 본인의 이름이 특이하다는 이유로 자신감을 잃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또한 시대가 바뀌어감에 있어 이름도 많이 바뀌어 가죠. 예전 시대에는 여성의 이름에 '순'이나 '자'가 많이 들어갔지만 요즘시대에는 그런 글자가 들어가는 이름은 촌스럽다고 생각하기 마련이죠. 그럼 오늘은 사람들이 개명신청을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명을 신청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어린시절 자신의 이름으로 놀림받았던 기억이 있거나 성인이 되어서도 남들에게 놀림감이 되는 것이 싫어서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한 남들에게 이름이 예쁘거나 좋다는 등의 말을 듣고 싶어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특이하지 않고 평범한 이름을 가지고 싶어 하시는 분 또는 너무 평범해 특이한 이름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요.





또한 친족중에 동명인이 있는 경우, 한자가 너무 어려운 한자거나 옥편에 없는 한자, 말도 안되는 이름 등 등 무수히 많답니다. 개명신청을 하면 성인의 경우 약 2개월, 미성년자의 경우 대략 1개월이 걸린다고 하니깐 개명할 때 신중히 고려하여 다시 짓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