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광고를 넣었는데 수익이 안나요! 왜 그렇죠?

 

 

 

 

본격적으로 2차 최종 승인단계 이상 완료하고, 제대로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문서입니다.

 

광고를 이상없이 넣어서 잘 나오고 승인도 다 되었는데 수익이 안 나온다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혹은 수익은 나는데 0.01$ 또는 0.1$ 밖에 나오지 않아서 고민이라는 분들도 많은데요.

 

제 경험적인 결과로 말씀을 드리지만 광고 클릭률이 생각보다는 높지 않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표준적인 클릭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균 - 1% 내외  (100명 방문시 = 100뷰에 1클릭)

# 높은편 - 2~3% 내외  (100명 방문시 = 100뷰에 2~3클릭)

# 상위클래스 - 4~5% 이상  (100명 방문시 = 100뷰에 4~5클릭)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콘텐츠용 애드센스 사용자들이 적용받는 것은 평균 클릭률 입니다. 다만 공식적인 통계는 아니며 제 경험상 판단하는 수치이므로 위 데이터가 정확하거나 공식적인 내용은 아니라는 점을 다시 밝혀둡니다.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서 애드센스 광고단위는 잘 설치했는데 클릭이 나지 않으신다면 현재 페이지뷰나 방문자수를 확인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페이지뷰가 하루 기준 100뷰 이하라면 클릭이 안나오는 날도 충분히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상 일일 페이지뷰가 50~150뷰 사이라면 1클릭 정도는 평균적으로 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중요한 것은 현재 사용자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주제 및 그에 따른 콘텐츠(문서:글)의 수량, 방문자 수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2~3% 이상 되는 분들이라면 분명 광고 효율이 높은 것을 주제로 간결한 문장(단어)로 글을 쓰고, 광고의 배치 또한 적정 수준으로 잘 배치한 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은 차이가 생각보다 더 큰 결과로 이어지기도 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콘텐츠의 수량 또는 방문자 수, 페이지뷰 등이 부족하신 경우라면 더 많은 콘텐츠를 제작(글 작성)을 하시는 것이 기초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콘텐츠의 절대량이 된다고 보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30개 이상) 현재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배치나 광고단위의 사용, 모바일에서의 사이트/블로그 모습 등을 총괄적으로 살펴보시면서 점검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초보자가이드 #4 애드센스 광고단위의 이해 바로가기

 초보자가이드 #5 애드센스 광고 설치 방법 및 효율적인 배치 바로가기

 

 

 

 

또는 일반적인 문제점들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 문제해결 및 일반적인 문제 문서글을 보시면 도움을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