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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 중고차 가격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는 28년째 생산중인 국산 suv 중 최장수 모델이며 기아에서 오랜기간 장수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연도별로 스포티지의 중고차 가격 시세표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지 5세대 (21년~현재)
스포티지 중고차 가격

2021년부터 현재까지 출시중인 스포티지 5세대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신차가 대비하여 연식별, 트림별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K엔카 기준 시세
딜러전산 기준

스포티지 더 볼드(18년~21)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가격

 

2018년부터 현재까지 출시중인 스포티지 더 볼드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신차가 대비하여 연식별, 트림별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K엔카 기준
딜러전산 기준

 

스포티지 4세대(15~18년)
스포티지 중고차 가격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출시한 스포티지 4세대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신차가 대비하여 연식별, 트림별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K엔카 기준
딜러전산기준

더 뉴 스포티지 R(13~16년)
스포티지 중고차 가격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출시한 더 뉴 스포티지R 중고차 시세표입니다. 신차가 대비하여 연식별, 트림별 중고차 가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SK엔카 기준
딜러전산기준

모델 2021 2020 2019 2018 신차가
1.6 디젤 2WD 노블레스
    2,150 2,000 2,739
1.6 디젤 2WD 럭셔리
    1,800 1,700 2,366
1.6 디젤 2WD 시그니처 2,600 2,500 2,350   2,950
1.6 디젤 2WD 시그니처 그래비티 2,600 2,500     2,984
1.6 디젤 2WD 인텔리전트
    2,400 2,250 2,999
1.6 디젤 2WD 트렌디 2,050 1,950 1,850   2,415
1.6 디젤 2WD 프레스티지 2,250 2,150 2,000 1,850 2,621
1.6 디젤 2WD 프레스티지 그래비티 2,300 2,200     2,655
1.6 디젤 4WD 노블레스
    2,350 2,200 2,945
1.6 디젤 4WD 럭셔리
    2,000 1,850 2,572
1.6 디젤 4WD 시그니처 2,800 2,700 2,550   3,160
1.6 디젤 4WD 시그니처 그래비티 2,800 2,700     3,194
1.6 디젤 4WD 인텔리전트
    2,600 2,450 3,205
1.6 디젤 4WD 트렌디 2,300 2,200 2,050   2,625
1.6 디젤 4WD 프레스티지 2,500 2,400 2,250 2,100 2,831
1.6 디젤 4WD 프레스티지 그래비티 2,500 2,400     2,865
2.0 가솔린 노블레스
    1,900 1,750 2,493
2.0 가솔린 럭셔리     1,600 1,500 2,120
2.0 가솔린 시그니처 2,350 2,250 2,100   2,705
2.0 가솔린 시그니처 그래비티 2,400 2,300     2,739
2.0 가솔린 인텔리전트
    2,150 2,000 2,754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2,000 1,900 1,750 1,600 2,376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그래비티 2,050 1,950     2,410
R2.0 디젤 2WD 노블레스
    2,150 2,000 2,788
R2.0 디젤 2WD 럭셔리
    1,800 1,650 2,415
R2.0 디젤 2WD 시그니처 2,600 2,500 2,350   2,999
R2.0 디젤 2WD 시그니처 그래비티 2,650 2,550     3,033
R2.0 디젤 2WD 인텔리전트
    2,350 2,200 3,048
R2.0 디젤 2WD 트렌디 2,100 2,000 1,850   2,464
R2.0 디젤 2WD 프레스티지 2,300 2,200 2,050 1,900 2,670
R2.0 디젤 2WD 프레스티지 그래비티 2,350 2,250     2,704
R2.0 디젤 4WD 노블레스
    2,250 2,100 2,994
R2.0 디젤 4WD 럭셔리
    1,950 1,800 2,621
R2.0 디젤 4WD 시그니처 2,800 2,700 2,550   3,205
R2.0 디젤 4WD 시그니처 그래비티 2,850 2,750     3,239
R2.0 디젤 4WD 인텔리전트
    2,550 2,400 3,254
R2.0 디젤 4WD 트렌디 2,300 2,200 2,050   2,670
R2.0 디젤 4WD 프레스티지 2,500 2,400 2,250 2,100 2,876
R2.0 디젤 4WD 프레스티지 그래비티 2,550 2,450     2,910

 

스포티지 소개

 

  • 기아차가 자체 개발한 최초의 4WD 차량입니다. 1991년 도쿄 국제 모터쇼에서 개발 중인 컨셉 모델을 소개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세계 최초의 도시형 소형 SUV 차량으로 한국에서 독자 개발되었으며, 한국 자동차 역사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 원래 개발품은 기아차와 포드 자동차 회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WD-15였습니다. 두 회사는 이미 Festiva(수출명 프라이드)의 성공적인 합작사업을 이끌었으며, 도시형 소형 SUV의 가능성을 예측한 포드에서 기아차와 또 다른 합작 프로젝트로 선보였습니다.
  • 하지만 포드는 이번 프로젝트 발표에서 기아차의 기존 지분을 10%에서 50%로 늘리고, 가장 크고 가장 다양한 양산차종인 화성공장을 편입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사실, 그것은 기아를 풀어주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기아차는 이를 거부했고, 포드는 개발을 포기하고 지분을 처분함으로써 합작회사는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아차는 이미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포기하는 것은 아깝다고 판단해 1988년 국내 첫 스테이션 왜건 SUV인 코란도 패밀리가 가족 중심의 레저 활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독자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기아차는 원래 일본 마쓰다사의 협력하에만 차량을 생산했기 때문에 개발 초기부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습니다. 마침내 1991년 도쿄 국제 모터쇼에서 첫 컨셉 모델이 소개되었으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자동차와 같은 느낌으로 SUV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1993년과 1995년 시즌은 재진입되었고 계속해서 관심을 끌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자동차 업계는 이 SUV가 최초의 소형 SUV 또는 최초의 도시형 SUV라고 주장해 왔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스포티지는 4WD 로우 기어와 전후 오버행을 고려하여 오프로드 차량의 방향을 설계되었으며, "승객 감지"는 갤로퍼나 코란도의 각선 왜건보다 자동차에 가까운 디자인을 말합니다. Jeep의 4WD 왜건형 차량이 처음 출시된 이래로 도시와 오프로드 사이를 오가는 SUV의 개념은 한결같았습니다.
  • 자동차와 SUV의 크로스오버 개념도 AMC의 이글이 만든 개념으로 출시 날짜(1979년)가 훨씬 앞당겨졌습니다. RAV4와 같은 크로스오버 SUV 차량 중 오프로드가 염두에 두지 않는 차량은 SUV 형태뿐입니다. 그러나 RAV4는 첫 번째 컨셉 발표보다 1년 늦게 출시되었습니다(RAV-4, 1989). 어느 정도 KIA 경영진이 자부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는 또한 AMC 이글, 피아트 판다 4X4, 지프 체로키 XJ, 스즈키 에스쿠도 및 기타 "차 스타일 SUV" 모델들이 주류 부문이 되기 위한 조치를 취한 주요 모델들 중 하나이며 이러한 모델들을 정착시킨 주요 모델들 중 하나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컴팩트 SUV 장르가 처음은 아니다. 최초의 민간용 지프차에 실렸던 경차 크기였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기아차가 스포티지를 미국에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었던 것은 스즈키의 사무라이와 에스쿠도가 미국에서 판매를 중단한 이후 사무라이의 대체 모델로 인기를 끌었던 소형 SUV의 장르를 개척했기 때문입니다.
  • 기아차는 양산 모델 출시 전 파리-다카르 랠리 대회에서 경쟁을 벌였습니다. 그 당시에, 두 대의 자동차가 경기되었지만, 한 대는 탈락하고 한 대만 경기를 마쳐 비공식 기록을 남겼습니다. 따라서 랠리에서 발견된 기술적 문제점들이 출시 차량에 반영되어 생산이 지연되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컨셉이 발표된 지 2년 후인 1993년 7월 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그것은 모터스포츠와 개발된 자동차를 통해 결함을 발견한 몇 안 되는 국산차 중 하나입니다. 당시에는 해외 수출 네트워크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았지만, 급증하는 딜러들로부터 엄청난 평가를 받아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 출시 당시 국내 최초로 시속 60km 이하의 속도로 주행 방식을 바꿀 수 있는 변속장치를 도입했습니다. 마쓰다의 4기통 2.0L SOHC 가솔린 엔진과 베스타에 적용된 2.2 마그마 디젤 엔진은 최초 출시 당시 5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1994년 3월에는 2.0L DOHC 가솔린 엔진과 ISIN 4단 자동 변속기가 추가되었으며, 이 엔진도 Concorde에서 사용되었습니다. 1.8L 엔진에서 같은 엔진을 썼던 콩코드와 달리 2.0L 엔진 장착은 차체가 무거워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상으로 스포티지 중고차 시세표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