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콘텐츠용 애드센스 가입 조건 및 준비사항 

 

 

 

 

준비사항 -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애드센스 광고 단위 구현이 가능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웹사이트는 어떤 방식이든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좀 어려울 뿐이죠. 보통 워드프레스를 많이 쓰지만 여기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가 되는 곳이 있고, 안되는 곳이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것 처럼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티스토리(Tistory), 구글 블로그(Blogger), 줌닷컴의 이글루스(egloos) 정도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입니다.

 

※ 티스토리 http://www.tistory.com

 

※ 구글 블로그 http://www.blogger.com

 

※ 이글루스 블로그 http://www.egloos.com

 

 

단언컨데 한국인(내국인)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 그중에서도 애드센스 사용이 허가된 무료 가입형 블로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가장 편리한 서비스는 티스토리 입니다.

 

다만 티스토리는 반폐쇄형 블로그 시스템인지라 여전히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외 구글블로그나 이글루스 등은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초대장받기' 페이지를 통해 기존 사용자들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초대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티스토리 초대장받기 http://www.tistory.com/invitation


※ 티스토리 모바일앱 (구글플레이스토어 링크)

※ 티스토리 모바일앱 (앱스토어 링크

 

 

가입조건의 해당하는 콘텐츠를 확실하게 잡아보자 

 

 

 

 

말은 왠지 있어 보이지만 사이트나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일정한 수량 이상 문서 (글)이 있어야 해당 콘텐츠를 밑바탕으로 애드센스 광고가 구현되기 때문입니다.

 

공식적으로 발표된 글 갯수나 문서분량, 이미지 반영 여부, 카테고리 설정 유무 등의 세부 조건은 없습니다. 단지 기존 사용자들이나 최신 가입자들의 경험적인 부분이 전파되며 일종의 통계처럼 돌아다니는 비공식 조건은 있습니다. 

 

1. 포스팅은 1,000자 이상으로 최소 10~15개 이상이어야 한다.  2. 주제를 명확히 잡고 불필요한 카테고리는 정리해야 한다. 3. 문장은 단순 나열이 아닌 끝맺음 문장이 분명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입니다.

 

사실 공식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에 맞다 틀리다를 논할 수는 없는 내용입니다.

 

 

 

다만 제 경험상으로 판단컨데 카테고리의 정리나 문장의 끝맺음 처리 (~다. ~음. 등의 끝맺음 처리) 등은 자잘한 부가 요소에 불과합니다. (물론 언어 사용이 심각하게 파괴적인 경우는 제외)

 

콘텐츠용 애드센스라는 것은 결국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들이 광고를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에 광고비를 내고 송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입니다. 돈이 전혀 되지 않을만한 주제로한 블로그라면 승인해주기 어렵다고 봅니다.

 

그런 측면에서 특정한 주제가 분명히 있어야 하고 일정한 분량 이상으로 이루어진 문서가 최소한 10~20여개 정도 있는 경우라면 어렵지 않게 승인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는 민간기업 또는 브랜드의 상품 및 서비스 등 광고할만한 내용을 포함하는 주제가 좋습니다. 추상적인 불특정한 내적 감정이나 감상, 기분 따위 등의 주제 보다는 분명한 사물이나 물건, 서비스 등이 대상인 게 좋습니다. (예를 들면 생활정보?)


※ 거절 가능성 높은 포스팅 예시 : http://kkamyang.tistory.com/1 

※ 승인 가능성 높은 포스팅 예시 : http://kkamyang.tistory.com/27


2. 콘텐츠 분량은 조금 긴 경제 관련 뉴스기사의 분량을 떠올리시면 좋습니다. 또는 지금 보고계신 이 글의 분량 또는 2/3 정도면 적절합니다. 내가 잘 아는 분양에 대해 글을 쓰면 분량 채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3. 위와 같은 내용을 확실히 작성된 문서라면 10개라도 될 가능성이 높고, 그렇지 않다면 최소 20개는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텐츠(글) 내용이 부족하다면 30~50개를 써도 거절될 수 있습니다. 글 갯수보다는 1,2번 내용처럼 주제와 분량 등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차 심사인 <웹사이트, 블로그 URL 등록> 단계에서 거절되는 분들 대부분은 <콘텐츠 불충분>이 원인입니다. 

 

핵심은 콘텐츠의 절대적 분량 (숫자)도 중요하지만 내용 (주제) 또한 굉장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돈이 될법한 - 광고가 될법한 내용들이 있어야 승인나기도 쉬울 겁니다.

 

부가적으로 항간에 떠도는 '완전한 문장의 사용', '내용없는 빈카테고리 삭제' 정도는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식적인 기준이 없으므로 지금 이 문서를 포함한 그 어느 누구의 말도 '나' 개인의 상태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들을 참고하시어 콘텐츠를 준비하신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승인되시리라 믿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기 위해선 생각보다 훨씬더 긴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수익이 통장에 찍힐 때 까지 몇 달이 걸립니다. 조바심이 난다고 급하게 서두를 필요 하나 없습니다. 오히려 차분히 준비하고 실행에 옮기시며 꾸준히 하시는 분들이 소리소문 없이 더 많은 수익을 거두고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페르도트의 블로그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