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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의 91번째 챔피언

빅토르

세주아니

직스

세주아니, 혹한의 분노 
Sejuani, the Winter's Wrath

파일:external/ddragon.leagueoflegends.com/Sejuani_0.jpg

역할군

부 역할군

소속

가격

파일:탱커.jpg
탱커

파일:전사.jpg
전사

파일:롤-프렐요드-엠블럼.png
프렐요드

파일:롤아이콘-RP.png 880 

파일:롤아이콘-IP.png 4800

기타 정보

발매일

2012년 1월 17일

디자이너

볼티(Volty) / 메들러(Meddler)[1]

성우

정유미[2] (한국어) / 레베카 슈바르처 (영어) / 카이다 유코 (일본어)

 

 

세주아니 룬과 특성에 대하여 알아보자 ! 

 

 

 









MAIN

1. 쌍관 / 성체5, 방어4 / 성쿨6, 성마저3 / 공속


SUB2.

쌍관 / 성체 / 성마저 / 공속대 AP  /  신발 닌탑 선택빌드


SUB 2

3. 공속 / 성체 / 성쿨6,성마저3 / 방어2,마저1

딜포기 탱룬 / 가난한 룬


W딜이 물리피해로 주 데미지 딜링이며,Q,E,R및 패시브, 착취는 마법피해입니다W하나 밖에 물뎀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W가 광역이라서통계에 보면 물리:마법 3:2정도의 비율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쌍관룬을 채용해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방어, 체력 취향껏 섞어서 사용합니다패시브 너프 이후로 방룬도 괜찮아졌습니다


성장 쿨감 6개, 성장 마저 3개 섞어씁니다적 AP가 강력하다면 쿨감을빼고 성장마저 가져갑니다

공속룬 안끼면 정글링이 너무 답답합니다

 




















 

 

룬, 특성 하나로 고정해서 쓰지 않습니다게임판보고 유동적으로 듭니다


팀내 탱이 나 하나라 딜을 다받아내야 되는 상황이거나내가 비비적거리면 뒤에서 알아서 정리되는 그림이 나오면대담함 - 파괴전차 둘중 하나 혹은 둘다 채용해서탱킹력을 최대한으로 올려줍니다
필요하면 룬까지 바꿔서 끼워주는데 웬만하면 룬은 고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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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이후 세주아니는 CC셔틀탱커입니다
딜이 예전보다 많이 약해졌습니다
따라서 방어적인 특성을 채용했습니다
따로 체크한 부분은 취향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명 읽어보시고 골라주세요


[ 흉 포 ]


[◆]1. 원활한 정글링과 4타를 위해 분노(Fury)찍어줍니다   

 마술(Sorcery)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새로운 피(Fresh Blood)의 평타보다 약한 딜보단 우리팀 딜러 딜이 셉니다   

방어구 가르기(Sunder )찍어줍니다
3. 7.9 이전에는 흡혈귀를 찍어 W로인한 좀비 세주아니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아닌것 같습니다  

 

데미지 자체가 약해져서 흡혈량도 얼마 되지 않습니다 정신 확장찍어줍니다

 

4. 어짜피 4타를 치려면 3초이상

 

전투가 지속되기에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찍어줍니다   

제 공략식 세주아니는 킬먹는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이 아닙니다   

 탱킹에 로스를 주는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도 버립니다


[ 결 의 ]
1. 패시브와 템적인 시너지를 위해 꿋꿋함(Unyielding)찍어줍니다 

   회복력(Recovery)은 2단계 특성에서 질긴 피부(Tohugh Skin)을 찍어주면서 커버가 됩니다


2. 초반 정글링 피관리와 생존력을 위해 질긴 피부(Tohugh Skin)찍어줍니다
3. 초반 정글 안정성과 이후 W와 착취딜을 위해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찍어줍니다


[◆]4. 최근들어 자주 사용하는데 꿀입니다 대담함(Fearless)찍어줍니다   

통찰력(Insight)Q플이 가능하므로 이것도 괜찮습니다


5. 큰 한타에서 생존력을 높여주는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찍어줍니다


[◆]6.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골라서 찍어줍니다   

 웬만한 상황에서는 착취가 낫겠습니다만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파괴전차나 약속도 괜찮습니다   

 ※착취가 딜은 제일 많이 올라갑니다 웬만하면 착취쓰세요

 

 ▼파괴전차 특성입니다

 

 

 

정글세주아니의 스킬트리와 콤보의 달인이 되어보자!

 

딱히 콤보랄게 없습니다

상황봐서 최대한 CC 우겨넣을 수 있는대로 쓰시면 됩니다

[ W ] 2타 적중과 4스택 이후 [ E ]발동이 핵심입니다

 

최대한 걸어가서 [ W ] 2타를 맞추게끔 하고
안된다 싶으면 [ W ] - [ Q ] 연계로 2타를 맞추시든 하시고
어떻게든 4타를 채우시고 [ E ]걸고 패시브를 깨주면 됩니다
이후에는 계속 따라가면서 [ W ]로 괴롭혀 주세요

 

 


쉔의 도발플이나

그라가스 배치기플처럼

★ Q플 가능합니다 ★

초반갱의 성공률을 많이 높여줍니다


궁 갱킹 콤보입니다


1.선궁 콤보입니다


[ R ] - [ Q ] -[ W ] - [ E ]


OR 거리가 안되거나 각이 안나오면


[ Q ] - [ R ] - [ W ] - [ E ]
:
2. 패시브 2번 터트리는 콤보입니다


[ W ] - [ E ] - [ R ] - [ Q ]


그냥 [4스택] - [ E ] - [평] - [ R ] - [평] 하시면됩니다

[ Q ]는 알아서 센스있게 쓰시면 됩니다


W 2타 적중후 4스택을 쌓고 E스턴 후 평타로 패시브를 터트립니다

이후 스턴이 끝나면 다시 R로 묶어주고 평타로 패시브를 터트립니다

마지막으로 스턴이 끝날때 Q로 에어본을 시키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CC가 약 5초간 지속되고

패시브 딜을 2번 넣을수 있기 때문에

때문에 1대1교전에서 매우 유리해집니다


스킬 활용 팁

[ W ] [ E ] [ Q ] 순서로 마스터

초반싸움 자주일어날거 같으면 [ E ] 2렙주고 [ W ]마스터


[ E ]의 경우 1레벨업당 0.25초씩 기절시간이 늘어납니다
데미지는 20씩 올라갑니다
[ W ]의 경우 1레벨업당 1초씩 쿨다운이 줄어듦과 동시에
1타 5, 2타 35씩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 Q ]의 경우 1레벨업당 0.5초씩 쿨다운이 줄어듦과 동시에
30씩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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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패시브 ]스킬은 두가지효과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에픽/대형몬스터와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방/마저를 2배(+20/60/100) 뻥튀기 시켜주며, 둔화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피해를 입을 경우 1초간 더 지속되며, 쿨타임이 지나면 다시 효과가 생깁니다


두번째는 에픽/대형몬스터와 챔피언에게 서리중첩을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세주아니 주위의 근접챔피언의 평타에 모두 중첩이 쌓입니다


세주아니의 W스킬로도 중첩이 쌓입니다


세주아니가 E나 R로 기절을 먹인 챔피언에게


평타 or 스킬적중시 최대체력에 비례한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 Q ]스킬은 예전과 동일합니다


돌진하면서 에어본을 시키는데 챔피언을 한명 띄우면 멈춥니다

 

[ W ]스킬은 렝가Q스킬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타는 전방 부채꼴범위타격이고 정글몹과 미니언이 밀립니다


2타는  타릭스턴처럼 범위가 나오고 거기에 맞는 유닛은 둔화에 걸립니다


++서리 중첩이 1타, 2타 모두 쌓입니다

 

[ E ]스킬은 조건부 확정 타겟CC입니다


서리 중첩이 4가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발은 아니고 걸리는데 조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일단 스킬쿨이 돌아간다 하면 범위를 벗어나도 스턴이 걸립니다

 

[ R ] 스킬은 1인궁입니다


적중된 대상을 기절시킴과 동시에 서리효과가 적용됩니다

빗맞을시 최대 사거리까지 이동한 후 장판이 펼쳐지며


400사거리 이상에서 맞출 경우도 장판이 펴집니다


단, 400사거리 이내에서 붙어서 쓸 경우, 장판이 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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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레벨 이후 갱킹은 [ R ] 스킬의 활용에 따라 갈리는데


이게 400거리 이상 날아가야 밑에 장판이 생기며


장판의 경우 2초간 지속되며, 30%둔화 효과가 있습니다


2초후 장판이 터지면서 데미지와 80%의 둔화효과가 추가됩니다


★★ 진짜 웬만하면 400사거리 이상에서 쏴주세요 ★★

바로 붙어서 쏘면 장판이 안생깁니다

기절 지속시간도 2초에서 1초로 반토막 납니다

400거리 별로 안멀어요 원딜 평타사거리도 안됩니다


그리고 궁으로 스턴이 걸린 대상은

4타 중첩이 안쌓입니다

 

4타 이후 [ E ]를 사용해 스턴을 먹인 뒤에

궁극기를 사용하면 스턴이 두번 걸리게 됩니다

 

[ Q ]로 붙어서 확정 [ R ] - [ 평 ]을 하거나


멀리서 [ R ]을 쏘고나서 위의 기본콤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맞추는것을 우선으로 하되 가능하면 멀리서 쏘는게 좋습니다

 

  Q스킬이 있고없고가 이후 스킬 콤보 연계에 영향을 줍니다


[ W ]2타는 무조건 맞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둔화효과와 더불어 첫타보다 약 2배가량 강한 데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 W ]는 무빙하면서 스킬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타상황에서 W쓴이후 플래시로 2타를 적중시킬 상황도 생깁니다


++요즘 한번씩 쓰는 콤보인데 W를 먼저쓰고 2타를 맞추기 직전에

Q를 써서 접근해주면 웬만해선 2타를 확정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 E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4타중첩이 쌓여야 합니다


우리팀이 근접공격 캐릭터일 경우에는 세주아니 근처에서 평타를 쳐주면


우리팀이 때려도 중첩이 쌓입니다


※주의※ 브라움 패시브랑 다르게 원거리 딜러는 때려도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4스택이 되었다! [ E ]스킬에 불이 들어왔다! 할때 무작정 스킬을 쓰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바로 써야할때도 있지만  [ 패시브 ]를 터트릴 수 있는 상황이 된다면


스턴이 풀리기 전에 평타나 스킬을 맞출수 있는 거리에서 [ E ]스킬을 써주세요


이걸 응용하면 플래시나 도주기를 썼을때 [ E ]스킬을 던져놓고


[ R ]로 다시 묶어서 접근후 잡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턴이 풀리고 나서 평타를 치면 패시브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평타 이외 [ Q ][ W ][ R ] 맞춰도 패시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현시즌 다이아가 알려주는 시즌7 세주아니 아이템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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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4 패치

 & 

다른건 자잘하게 바꼈는데

가시갑옷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가격 2350 > 2900 너프
방어력 100 > 75 너프
체력 0 > 250 개꿀

고유 지속 효과 - 가시
기본 공격에 맞을 경우, 25 + 자신의 추가 방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적에게 되돌려 주고, 1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남깁니다.

신규 고유 지속 효과
차가운 강철: 기본 공격에 맞으면,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가 1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세주아니의 핵심스텟인 체력이 추가되고

고유지속효과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속효과의 업데이트가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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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3 패치
 
가격 1100 > 900 개꿀
정글몹 데미지 50% > 100% 개꿀
체력 280 > 200 너프

잿불거인을 띄우는 정글러들에게
아주 좋은 패치입니다

이제 부적이후 첫귀환때 돈이되면


안된다 애매하면
 

웬만하면 단독으로 사지마시고
 한번에 올려주세요


잿불거인
체력 400 > 325 너프
골드 2625 > 2425 개꿀
추가체력계수 15% > 20% 개꿀

2코어 워모그의 효율이 더욱더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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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2 패치 이후 고려해볼 아이템


이번 패치로 세주아니에게 티어가 올라온 아이템들입니다
의 경우 체력비례 쉴드량이 생겨서
올리면서 같이 갔을 경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는 하위템이  변경됨에 따라 쿨감10%가 추가되었으므로

원딜에 힘을 실어주어야 하는 경우 충분히 생각해볼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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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2타 및 여러가지 상황에서 효용성이 좋습니다
이거쓰다 다른거쓰면 아쉬운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세주아니랑 가장 잘 어울립니다
 
적팀에 이나 같은 챔프있을때나
맞딜할 상황 자주나올때 가주면 좋습니다

적 정글이  일때 OR
우리팀이 후반지향 조합일때 추천합니다


돌갑옷 테크를 타면 마나가 부족할수가 있습니다
이걸사면 해결됩니다!

잿불거인은 무조건 1코어입니다

정글링 속도때문에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잿불거인 이후 2코어 워모그가 다음템 올릴때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추가로 패시브 효과가 버프되어서 발동조건이 완화된 이후로

너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제 웬만하면 3코어는 돌갑옷을 갑니다만

그래도 상황에 따라 올려주셔야 합니다





+



패시브: 주위에 적 챔피언 3명이상 있을시 방/마저 40씩 올려줍니다

사용: 현재체력을 뻥튀기(40%) 시켜줍니다
아이 패시브효과가 켜지면 100%가 추가됩니다
(빈사상태에서는 써봤자 체력 거의 안오릅니다)

대규모 한타때 전설의 수호자 특성과 함께 탱킹력을 보장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좋은템들이 많습니다

쿨감 오버되는거 신경쓰지마시고 효율 좋다 싶은템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시갑옷이나 란두인 추천합니다

 

 

 

 

 

 

 

나도 이제 세주아니 고수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비교적 어려운 챔피언 유형별로 상성을 서술하고 각 분류별 대표적인 챔피언들 위주로 서술했다. 단 해당 특징을 가진 모든 챔프들이 반드시 해당하는 상성 관계는 아니라는 점에 주의할 것.

  • 세주아니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 지속적으로 피해를 누적시키는 챔피언 : 서리 갑옷이 벗겨진 세주아니의 탱킹력은 반토막 나기 때문. 다행히 라인전 단계에서는 정글러의 경우 얼굴을 맞댈 일이 적으니 신경 쓸 필요 없고, 탑에서도 기본적으로 꾸준히 체력을 갉아먹는 챔피언이 많지 않기도 하거니와 상당수는 일단 세주아니에게 물리면 입장이 역전되기 때문에 신경 쓰이는 챔피언은 적은 편이다. 한타 단계로 넘어가면 포킹 챔피언이 꽤 성가시다.

    • 초반 정글링이 우수하고 역갱 혹은 역이니시에이팅에 강한 챔피언 (정글 사냥꾼) : 세주아니는 초반에 정글링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고 안정성은 안 좋은 쪽에 속한다. 초반에 세주아니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정글을 도는 챔피언이 한 박자 빠른 갱킹으로 아군을 위협하거나 세주아니의 캠프에 들어와서 정글링을 망쳐버리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 세주아니가 뒤늦게 갱이나 한타로 상황을 반전시키려 할 때 이 챔피언들이 대기하고 있다가 역으로 덮쳐 버리면 진입 후 퇴로를 뚫기 어려운 세주아니에게는 더더욱 난감한 상황이 닥쳐 온다.

    • 전투 지속력이 뛰어난 챔피언 (탑 솔로) : 업데이트 덕분에 세주아니의 라인전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된 것은 맞으나, 어쨌든 순간 폭딜로 여차하면 적 라이너를 지워버릴 정도까지는 아니다. 유지력은 서리 갑옷을 매번 갱신한다는 가정 하에 그나마 체력 면에서는 여유가 생기지만 마나는 한동안 어떻게 할 방법이 없다. 결국 서서히 피해를 누적시켜 가며 적을 몰아내야 하는데, 세주아니에 비해 라인 관리 능력이 뛰어나면서 치고받는 데에도 일가견이 있는 챔피언을 상대로는 아무리 세주아니가 강해졌다고 한들 승산이 적다.

    • 기타

      •  : 의지의 결계 안에서는 기본 공격이 차단되어 만년 서리 중첩도 못 쌓는다. 황혼 강습 그림자 돌진으로 세주아니를 살살 긁으면서 괴롭힐 수 있다. 6레벨 이후부터는 여기저기 출장다닌다. 눈앞에서 단결된 의지를 타고 있으면 끊을 수야 있지만 세주아니가 혼자 쉔을 마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한타 기여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세주아니도 업데이트 이후 한타에서 그렇게 대단한 챔피언은 아니라 한타를 내세우기도 어렵다.

  • 세주아니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 생존기가 부실한 챔피언 : 잘 물린다. 혹한의 맹습과 빙하 감옥은 논타겟 스킬 중 피하기가 어렵지 않은 축에 들기는 하지만, 믿음직한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에게는 모든 스킬이 다 공포스럽다. 두 스킬 모두 적중 시의 효과 하나는 확실하기 때문에 일단 걸리는 순간 상대는 죽었다고 복창해야 한다. 라인에서 세주아니의 패시브를 빼기 꽤 쉬운 원거리 챔피언들이 의외로 대 세주아니전 승률이 좋지 않은 이유도 한 번 잘못 물리면 그대로 역전당하기 때문이다.

    • 유지력이 안 좋은 탱커 : 탱커간의 싸움은 보통 피차 화력은 고만고만하기 때문에 주로 누가 더 공격을 잘 버티는가로 결정되지만, 최대 체력 비례 피해를 초반부터 10%씩 꽂아버리는 세주아니와의 대결은 상황이 전혀 다르다. 세주아니는 유지력이 안 좋아서 견제를 버티고 회복할 수 있는 탱커라면 세주아니가 제풀에 지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지만 유지력이 좋지 않은 챔피언의 경우 그것도 어렵다.

    • 초반에 변수를 만들기 어려운 챔피언 (정글 사냥꾼) : 업데이트 전에 비해 궁극기의 파괴력이 줄어 한타 기여도는 다소 낮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세주아니는 한타에 능한 정글러 중 하나이므로 후반 잠재력은 최소 중간 이상 간다. 갱킹 능력도 초반부터 나쁘지 않고 6레벨 이후에는 더 좋아진다. 이런 세주아니가 무난히 성장하는 동안 이득을 취하기 어려운 챔피언의 경우 갈수록 골치를 썩게 된다.

    • 딜교환이 자유롭지 않은 챔피언 (탑 솔로) : 세주아니를 상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서리 갑옷을 없애는 일이다. 서리 갑옷을 두른 세주아니는 아무리 때려 봤자 아파하지도 않는다. 계속 견제를 넣어 재생할 시간을 주지 않거나 딜교환 시 세주아니가 서리 갑옷이 벗겨진 이후에도 오래 붙들어 놓을 방법이 있는 챔피언은 서리 갑옷에 어느 정도 대처가 되지만, 견제도 딜교환도 주도권이 없는 챔피언들은 힘들다. 유지력까지 부실하다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잔뜩 불린 세주아니가 제멋대로 딜교환 걸다가 손쉽게 킬각을 잡거나 적을 라인에서 쫓아내 버릴 수 있다.

 

이렇게하면 나도 이길수있다 ! 세주아니 운영법 

 

 

글링은

W ]사거리내에서 W ]를 쓴다음 2타를 맞춰주시고 평타 2대를 쳐준 다음

E ] [평] 으로 패시브 ]를 터트려 줍니다

W ]쓰면 정글몹이 밀리기 때문에 정글몹 평타모션을 보고 캔슬시키면 피관리가 용이합니다


패시브 ]

정글몹에 4타 E평을하면 최대체력의 10%가 아닌 무조건 400뎀이 들어갑니다

(최대400)이라고 툴팁에 적혀있는데 1레벨 바위게 체력이 800인데

계산대로라면 데미지가 80이 들어가야하는데 400이 박힙니다

현)7.18패치까지 변동사항 없습니다
한국섭 툴팁이 문제가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의도적으로 변경안하는거면 나중에 op반열에 오르면
버그픽스로 밸런스조절하려고 일부러 놔두는거 같습니
초반 운영법
정글캠프는 리쉬를 받고 시작합니다

리메이크 전에는 [ W ]를 찍었다면 이제는 [ E ]를 먼저 찍으셔야 합니다

4타를 채우고 [ E-평 ]을 하시면 [ 패시브 ]딜때문에 거의 스마를 쓴 데미지가 나옵니다

다른스킬을 찍으면 [ 패시브 ]를 터트릴 수가 없어요!

패시브 ] 사용 조건을 충족시키려면 [ 4타-E ] OR [ R적중 ]으로 타겟을 기절시켜야 합니다


+위쪽 진영선칼날 루트시에는  [ W ]를 찍고
  쫄몹을 다 잡으면 2레벨이 되는데 이때 E ]찍고 4타깨주면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리시를 받을때는 큰놈말고 작은놈을 쳐달라고 하세요
 
  쫄몹 리시 안받으면 좀 불편하긴 한데 충분히 혼자 가능합니다

  선칼날루트가 필요할때 유용하게 써먹읍시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주의사항
주아니는 초반카정(특히 2레벨)에 매우 취약합니다

리신이나 그브같은 챔피언이 리쉬받고 바로 탑쪽 버프로 카정뛰면 대응하기가 힘듭니다

미드라이너한테 2웨이브 올때 3거리에 와드해달라고 말씀해주세요

시야만 있다면 세주가 cc, 추노가 워낙 좋기때문에 역으로 킬을 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번 7.9 패치중에서 직관성 패치가 있습니다

누가 스킬을 쓰거나 하면 끈같은게 나와서 영향을 준 챔피언에게 날라가는 식입니다

세주아니 서리스택도 근접챔피언에게 다가갈시에 똑같이 보이게 되는데,

이걸 주의하셔야 하는게 상대방이 시야가 없어도 세주아니가 있구나 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탑 부쉬에서 리븐(상대방)을 잡으려고 땅굴을 파고있었는데

우리팀 럼블(평타 근접)챔피언이 나랑 가까워져서 패시브 효과를 받았습니다

그러면 럼블 손에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세주아니한테서 럼블로 끈이 날라갑니다

리븐은 그걸보고 아 땅굴이구나를 알게되고 우리는 시간낭비를 하게됩니다 ㅜㅜ



마치며
세주아니는 CC셔틀입니다

딜이 강한 미드나 탑라이너와 조합시 갱킹 유효확률이 높아집니다

+근접캐릭이 있는곳도 킬이 잘나옵니다 (E스택 같이쌓고 스턴이 빨리걸림)



갱킹에서 킬이 나오려면 

1. [ CC + 딜 ]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2. [ 딜 + 딜 ]
   그브나 카직스 같은 순간딜이 좋은 챔피언에 해당됩니다

3. [ CC + CC ]
   CC지옥으로 묶어두고 계속 때리는 경우입니다



이중 3번이 가장 시간이 오래걸리고, 스펠이나 스킬로 논타겟 CC나 몇없는 딜스킬을 피했을 경우에

갱 성공률이 떨어집니다

세주아니는 CC가 강력하고 4타를 채우면 확정 타겟스턴이기 때문에 딜이 강한 챔피언이 있는 쪽으로

갱킹을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르도트의 블로그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